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제는 부산의 관광 명소가 되어 버린 부산시티투어버스. 이전부터 부산에 시티투어버스가 다니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코스가 3가지로 나뉘면서 각각 운행하고 있다는 사실은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부산시티투어버스의 레드라인 코스 및 요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시티투어버스의 코스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여기 >> 부산시티투어버스 코스 및 요금 으로 들어가시면 상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제일 먼저 소개해드릴 코스는 바로 레드라인 코스입니다. 부산시티투어버스의 레드라인 코스는 부산역에서부터 해운대까지를 순환하는 시티투어 코스입니다. 부산에 여러가지 코스가 있는데 그중에서 시티투어 코스는 예약없이 선착순으로 이용하시는 것만 가능합니다.






위의 지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빨간색 부분으로 표시되어 있는 부분이 바로 부산시티투어버스의 레드라인 코스의 지도입니다. 우선 부산역을 출발하여 부산대교 > 부산항대교 > UN기념공원 > 부산박물관 > 용호만유람선터미널 > 광안리해수욕장 > 아르피나 > 수영만요트경기장 > 마린시티 > 동백섬 > 해운대해수욕장 > 센텀시티 > 영화의전당 > 시립미술관벡스코 > 평화공원 > 광복로 > 부산역 으로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부산시티투어버스의 레드라인 코스의 운행시간은 40분 간격으로 운행을 하고 있으며 하루에 총 12회 운행을 하고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레드라인, 블루라인, 그린라인의 세라인 모두 요금은 똑같은데 성인, 소인으로 나뉘어서 요금이 책정이 되고 24시간권(순환형)을 끊으시면 성인은 15,000원, 소인은 8,000원의 요금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영수증을 필히 지참하셔야 하니 꼭 확인해 주세요.





모든 부산시티투어버스의 시티투어코스는 예약없이 선착순 탑승제이지만 야경코스와 역사테마코스는 예약제이니 꼭 확인하시고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무이고 어느 정거장에서나 탑승이 가능하니 탑승하실때에는 기사님께 카드나 현금으로 결제만 하시면 됩니다. 

댓글